지난 2021년 국토부 주관으로 근남면 육단 2리 양지마을에서 진행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함께 마을을 꾸며 나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지역주민, 주둔 군부대 장병들이 함께 꾸미는 작은 마을 축제가 펼쳐진다.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동철원농협(조합장 장 명)이 사랑담은 송편을 만들어 이웃과 나누는 소담한 행사를 가졌다.
「雖死不敗 靑星鬪魂」 구국의 BLUE STAR 육군 6사단(사단장 김화종) 청성부대가 유해 8구와 탄피, 탄두, 박격포 신관 등 439점의 유품들을 발굴했다.
‘함께 웃고 함께 우는 교회’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철원제일장로교회(담임목사 박단열)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사랑과 온정을 나누었다.
억겁의 세월을 이겨온 한탄강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재지정 심사를 통과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지역출신 정춘근 시인이 제65회 강원특별자치도 문화상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어린이 친구들 몸속에는 응가 공장이 있어요, 응가 공장은 친구들이 음식을 골고루 먹고 채소와 과일을 잘 먹으면 멋진 바나나 응가를 만들어 주는 곳이죠.’
김화읍 청양 1리(이장 이연흥) 마을이 도내 각 마을이 참여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선발에서 최종 선정되어 현판과 상품권을 수여 받았다.
대한민국 최북단 철원의 가을 꽃밭에서 올해 최고의 추억을 간직할 다양하고 색다른 이벤트가 펼쳐진다.
철원군 면적 98.4%에 달하는 군사시설보호구역과, 민간인들의 출입을 철저하게 통제하는 민통선 조정을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철원군(군수 이현종)이 가을철 임산물에 대한 불법 굴·채취를 하는 사람들에 대해 집중 단속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철원군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강원철원-郡의회 제247회 임시회 개원
강원철원-현장에서 첫 발띤 제246회 1차 정례회 폐회
강원철원-현장 확인으로 민생 챙긴다
강원철원-제8대 의회 구성 후 첫 정례회
강원 철원-제8대 군의회 첫 임시회 개원
강원철원-남북관계가 분홍빛이면 뭐하나???
철원-새로운 시작 의미와 기쁨을 함께 나누자
【기고】철원-박근혜 대통령은 물러나라
금송아지보다 기초소방시설이 최고재산!
韓·日 귀농귀촌 정책의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