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08-21 14:39

  • 뉴스
  • 철원뉴스
  • 뉴스 > 철원뉴스

철원-벼 재배농가 Good News

벼 재배 3,640농가, 콤바인 사용료 지원

기사입력 2017-12-06 15:4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군(군수 이현종)이 벼 재배농가 농업인의 농업 경쟁력 향상과 경영안정을 위해 콤바인 사용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 자료 사진

 

郡은 『철원군 벼 재배농가 경영안정자금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군비 14억원을 확보해 철원군 벼재배농가 3,640농가에 콤바인 사용료를 직접 지원한다.

 

『철원군 벼 재배농가 경영안정자금 지원』은 철원군에 주소를 두고 벼농사에 종사하는 농업경영체 등록된 농업인으로 0.1ha~ 3ha한도로 콤바인사용료를 ha당 21만원을 직접 지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 자료 사진

 

郡 이번에 지정한 벼 재배농가 경영안정자금 지원은 쌀 과잉 생산에 따른 쌀값 하락과 영농비 상승으로 농가소득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을 격고 있는 벼 재배농가에 영농의욕을 높이고 소득안정을 위하여 농업생산비중 콤바인 사용료를 직접 지급하여 경쟁력 확보하고자 전국 최초로 마련됐다.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김성근 과장은 “벼 재배농가 경영안정자금 지원으로 벼 재배농업인들의 소득을 일정부분 보전해 줌으로써 쌀값 하락에 따른 농업인의 부담을 덜어주고 농사만 지어도 잘살 수 있는 농촌 구현에 앞장서 나가고 외지 콤바인 사용으로 철원농가의 부담을 해소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