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08-21 14:39

  • 뉴스
  • 철원뉴스
  • 뉴스 > 철원뉴스

철원-제1회 도전 한국어 골든벨

기사입력 2017-11-24 10:4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진익태)는 관내 결혼이민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도전 한국어 골든벨」이라는 이색적인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결혼이민자들이 군과 센터가 지속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는 각종 교육을 통해 배운 한국의 문화와 역사, 한국어 실력을 점검해 보는 차원에서 재미있는 퀴즈를 접목시켜 우리말에 대한 자신감과 한국어 교육의 중요성, 동기를 부여시키기 위해 ‘도전 한국어 골든벨’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국사회 조기 정착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한국어라는 점을 인식하여, 가족내 의사소통, 자녀교육 등에서의 기본이 되는 한국어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수준별 맞춤형 한국어 교육을 실시하여 사회통합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선의의 경쟁과 목표의식을 발현하여 성취감을 높이고 한국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진익태 센터장은 “도전 한국어 골든벨 기회를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어에 자신감을 갖고, 보다 빠르게 한국생활에 정착하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