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07-17 18:44

  • 뉴스
  • 철원뉴스
  • 뉴스 > 철원뉴스

철원-햇님·달님, 황금쌀을 찾아주세요~

명품 오대쌀 먹고~ 새끼 꼬고~
오대쌀과 함께하는 새끼줄축제 기대감↑↑

기사입력 2017-10-26 10:2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쌀 「철원오대쌀」을 주제로 한 ‘제5회 새끼줄축제’가 오는 27일(금)~29일(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철원9경 중 제1경 고석정에서 펼쳐진다.

 

 

『KOREA NO-철원오대쌀』을 주테마로 새끼줄을 연계한 즐길거리, 볼거리, 먹을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질 이번 새끼줄 축제에는‘햇님달님 줄타기로 황금쌀을 찾아라’·‘만인의 철원오대쌀밥’·‘짚풀공예 창작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짚풀 공예 솜씨를 뽐낼 수 있는 짚풀공예 창작 콘테스트도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축제 첫날인 27일 현장에서 창작품들을 접수해 1등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5등까지 총상금 150만원이 주어진다.

 

 

둘째날인 28일(토) 오후 6시 30분부터는 임동창 풍류 논두렁 콘서트가 열려 축제에 열기를 더해 제대로 된 철원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철원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김종석 과장은 “관광객들이 새끼줄이라는 다소 이색적인 소재를 활용한 축제에 참여함으로써 우리 지역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며 “농업·농촌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우리 郡의 가을철 대표 축제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