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07-17 18:44

  • 뉴스
  • 철원뉴스
  • 뉴스 > 철원뉴스

철원-언제든지·어디서나·누구든지 평생학습 즐긴다

동네에 가까운 곳의 배움터 행복학습센터 출범

기사입력 2017-09-20 17:2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스스로 원하는 학습을 실현 할 수 있도록 학습자 중심의 평생학습을 지원·관리하는 철원군 ‘행복학습센터’가 전격 개관했다.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철원읍·동송읍 지역 맞춤형 평생학습권을 보장하는 ‘행복학습센터’를 20일(수)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에서 개관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평생학습센터는 「질높은 교육·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읍·면 주민자치센터와 학교, 평생학습 기관·단체, 학습동아리 육성 및 지원, 찾아가는 평생학습관 운영 등 군민에게 한발 다가가는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개관식에는 식전행사로 해피실버메이커 건강체조 시범으로 펼쳐졌다. 행복학습매니저 6명에게 임명장이 각각 수여됐다.

 

아울러 철원군 보건소의 건강교육 강좌와 행복학습센터 현판식도 함께 거행됐다.

철원군 관내에는 ‘행복학습센터’가 권역별로 각각 설치되며, 동송·철원읍 행복학습센터는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 내에, 서면행복학습센터는 화강문화센터 내에. 갈말행복학습센터1, 2는 각각 갈말도서관과 청소년회관에 설치되어 각각 운영된다.

 

 

이현종 군수는 “행복학습센터는 지역주민 누구나 평생학습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주민 생활권 인근에 마련된 배움터”라며 “언제나 누구에게나 배움의 길이 열려있는 평생학습도시 철원이 될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의 사업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행복학습센터는 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에서 원하는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습망을 구축해 운영하는 평생학습도시 인프라 확충사업이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