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07-17 18:44

  • 뉴스
  • 철원뉴스
  • 뉴스 > 철원뉴스

철원-베트남 동탑성 당 비서 관내 우수 시설원예하우스 현장견학

기사입력 2017-09-12 10:3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군이 베트남 남부 호치민시 인근에 위치한 동탑성과 농업근로자·교육·문화·관광 등 교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동탑성 당 비서 레민환(LE MINH HOAN) 등 30명이 관내 시설원예비닐하우스 선진농업 견학 및 업무교류를 위해 철원군을 방문했다.

 

 

철원군과 동탑성은 지난달 2일 상호 우호교류협약(MOU)를 체결하고, 바로 다음날인 3일 「외국인계절근로자 프로그램 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해 내년 2018년부터 연간 최대 400명(상·하반기 200명)의 근로자를 철원군에 파견하기로 했다.

 

철원군은 농번기(특히 시설원예하우스) 고질적인 일손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세 차례 동탑성과 교류를 하면서 실무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향후에도 베트남 동탑성과 농업분야 뿐만 아니라 문화, 교육, 관광분야 등 다양한 분야로 그 영역을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밝혔다.

 

 

철원군을 방문한 베트남 동탑성 관계자들은 관내 우수 시설원예비닐하우스를 견학하면서 베트남 현지 도입을 위한 선진농업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향후 베트남 근로자들이 철원군에 파견되었을 때 근로자들의 실질적인 노동환경을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