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07-16 17:52

  • 뉴스
  • 철원뉴스
  • 뉴스 > 철원뉴스

철원-DMZ을 달린다! 평화를 품는다!

제14회 철원 DMZ국제마라톤 대회

기사입력 2017-09-06 18:29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한민국 통일의 문을 열어가는 한반도의 중심도시 철원에서 DMZ를 달리며 평화를 품는 「제14회 철원 DMZ국제마라톤 대회」가 오는 24일(일) 펼쳐진다.

 

▲ 지난해 대회 출발장면

 

풀·하프 코스와 10Km, 5Km, 가족걷기 등 총 5개 부문에 선수 및 가족 약 8,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이현종 철원군수는 “참가선수들 간의 우정을 나누고 친선을 다지는 그 어느 대회 보다도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간직하는 풍성한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 미스코리아의 응원을 받으며 출발하는 지난해 대회 장면

 

천혜의 자연경관 철원 한탄강의 비경과 황금물결이 출렁이는 철원평야, 전쟁과 평화의 공존지대 DMZ 등 가을꽃 코스모스가 반겨주는 코스를 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아 전국은 물론 세계 각국 선수들의 참가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국내 마스터즈 최고 상금액과 함께 연대별 시상, 아차상, 평화상, 태봉상, 최장 거리 참가상은 물론 철원 오대쌀과 특산물 등이 부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밥맛을 자랑하는 오대쌀의 고장 철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건강과 힐링은 물론, 한반도 중심도시 철원의 가을 절경과 한반도 평화를 가슴에 새길 수 있는 뜻 깊은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