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3-30 13:57

  • 뉴스 > 철원뉴스

강원철원-쌀 재배면적이 감축되면 어떤 대책이 필요한가?

郡농기센터, 이장協 임원단 안내·협조 당부

기사입력 2023-03-03 16: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쌀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 지원과, 양곡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철원군이 각 마을의 이장들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농기센터는 철원군이장협의회(회장 최춘석) 임원회의 자리에서 전략작물직불제시행으로 인해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사업이 2024년 일몰되는 등 쌀 적정생산대책을 위한 정책과 2023년 주요 추진과제를 공유했다.

 

내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전략작물직불제는 하계조사료, 동계조사료, 논 이모작이 가능한 동계식량작물, 가루쌀, 논콩이 지원품목에 해당된다.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은 동계조사료, 일반·풋거름작물(벼 이외 전품목), 두류, 전략작물직불제를 신청하지 못하는 하계조사료가 지원품목에 포함되며, 하계조사료를 제외한 작물은전략작물직불제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을 병행신청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병행 신청 시 ha당 동계조사료는 340만원, 일반·풋거름작물은 290만원, 두류는 320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하계조사료의 경우, 현행하는전략작물직불제지침상 보상금을 받기 위해 직전년도(‘22)에 벼를 재배해야 하기 때문에, 추후에 시행될‘24년전략작물직불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신청 시 유의해야 한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쌀 가격하락 방지와 논 타작물 전환을 통한 식량 자급률 제고를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전략작물직불제와 쌀 적정생산에 감축 목표 조기 추진 달성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