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7 12:26

  • 뉴스 > 철원뉴스

강원철원-새로운 인생도전‥서정대학교와 함께

軍간부·직장·일반인 전문학사 학위 취득의 기회

기사입력 2022-01-26 14: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군과 인접한 경기도 양주시에 소재한 서정대학교가 새로운 인생들 도전하는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어 주겠다고 밝혔다.
 

 

서정대학교 상담아동청소년과(학과장 정호진)는 육군과 MOU를 체결하고 갈말읍 문혜리 승포회관에서 주 4일간의 위탁교육과, 토요일에만 학교 출석을 하는 성인반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아동청소년과는 재학기간 중 보육교사 2, 청소년지도사 3, 사회복지사 2급 등의 국가자격증은 물론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긍정심리상담사 등 각종 민간자격증 110개 취득이라는 목표로 지도해 나가고 있다.
 

 

학교는 2022년 성인학습자 신입생 모집공고를 통해, 직업 유무와 상관없이 30세 이상 고졸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시험 서류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는 성인학습자 과정과 나이에 상관없이 4대 보험에 가입된 직장인 또는 농지원부 발급이 가능한 농업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체 위탁과정 등을 통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특전을 제시했다.
 

또한  졸업 후 4년제 대학편입이나 서정대학교 상담아동청소년학과의 3~4학년 전공심화 과정을 마치면 학사학위를 받고 대학원 석사과정에 입학할 수 있는 길이 열려 있다고 밝혔다.
 

 

 

특히 사회복지사 2급 자격취득은 기본이고, 청소년지도사3급 등의 국가자격도 취득할 수 있어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없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정호진 상담아동청소년과 학과장은 “서정대학교는 軍간부는 물론, 일반인, 직장인 등이  무시험 선착순 응시할 수 있다”며 “집에서 가까운 위탁교육장에서 강의를 듣거나 주 1회 본교 강의 등 다양한 수강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장학금 지급에 따른 저렴한 등록금과 한국장학재단의 지원으로 소득 6분위까지는 학자금이 전액 지원되며 8분위까지도 학비의 80% 정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국가장학제도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문의 : 서정대학교 상담아동청소년과    031)860-5100

                         철원인터넷뉴스                      033)452-1545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1

0/500
  • 정호진
    2022- 02- 03 삭제

    서정대학교 상담아동청소년과 정호진교수입니다. 저희 과에서는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에 발 맞춰 2개의 별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나이에 상관없이 4대 보험 가입자나 농업 종사자와 그 배우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체반(문혜리 승포레스텔에 개설)과 두 번째로 30세 이상을 대상으로 경기도 양주 본교에서 진행하는 성인반이 있습니다(매주 토요일 수업/졸업시 정규 전문학사 취득) 국가장학금 제도가 대폭 확대되어 하시고자 하는 마음만 있으시다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도 따고 또 한걸음 더 나아가서 심화과정 2년을 더 마치시면 대학원 진학을 하여 석사, 박사학위까지 가실 수 있으며 실제 철원지역에서 박사학위까지 도전하는 분도 계십니다. 내가 이 나이에 뭘~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인생의 새로운 목표를 멋지게 세워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저희가 적극적으로 도와 드리고 함께 하겠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