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4:13

  • 뉴스 > 철원뉴스

강원철원-골목식당 백종원도 인정한 「철원오대쌀」

다양한 홍보 마케팅 주효‥골몰상권, 지역상경기 회복 견인

기사입력 2021-10-19 11: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매주 수요일 방송되는 SBS 인기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최근 철원편이 방송되면서 지역 상경기 활성화는 물론 농·특산물들도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 지난 13일(수) 첫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유튜브 캡쳐 화면
 

예고편부터 골목식당 최초 군부대 밀집 상권이 소개되면서 군인들의 이수지역 해제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지역 상경기가 급격히 하락하고 있다는 지역 실정들을 소개하면서 비상한 관심을 모아 일찌감치 인기가 예상되기도 했다.

 

예상됐던 인기는 첫 방송된 지난 13일 방영 제190회 신철원편은 4.1%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방송 중간 중간 대한민국 최고의 미질과 밥맛을 자랑하는 철원오대쌀PPL로 카메라에 잡히고, 다양한 농·특산물도 출연진들이 소개하면서 지역 이미지 상승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 지난 13일(수) 첫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유튜브 캡쳐 화면
 

또한 출연 상가 대표들의 입담과 청결한 주방, 간간히 철원을 사랑하는 마음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했다.

 

이처럼 공중파 인기 프로그램에 철원군이 소개되면서 대표적인 군부대 밀집 지역 중 하나로, 최근 코로나19 직격타를 맞아 주 고객층인 군인 수요가 대폭 감소해 위기를 맞은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방송에 소개된 샤부샤부집콩나물국밥집’·‘전골칼국수집앞에는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으며, 주변 상가들도 덩달아 활기를 띠고 있다.

   ▲ 지난 13일(수) 첫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유튜브 캡쳐 화면
 

갈말읍 주민 A씨는 이번 백종원의 골목식당 신철원편 방송은 신의 한수였다최근 다양한 방송에 철원이 소개되면서 지역의 유명 관광지와 먹거리 등이 알려지고 있어 골목상권 회복과 지역 상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철원군 홍보마케팅 김진규 팀장은 대한민국 최북단, 한반도 정중앙,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탄강의 고장 철원이 공중파와 종편, 유튜브, 블로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되면서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우리 철원만이 가진 다양한 지리적·역사적 관광지 등을 기반으로 코로나19, 위수지역 폐지로 위기에 처한 철원군을 살리고 지역 상경기 활성화로 연결해 나갈 방안들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지난 13일(수) 첫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유튜브 캡쳐 화면
 

철원군은 수도권과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지역이지만, 그동안 일부 관광지에 대해서만 소개가 되었을 뿐 맛집과 다양한 문화들이 잘 알려지지 않아 많은 아쉬움이 있었다.

 

그러나 철원군에서 다양한 방송매체와 유튜브 채널 등을 섭외하고, 이를 활용한 간접광고를 통해 철원의 다양한 먹거리·관광지를 알리고 있어 새로운 홍보마케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