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7 12:05

  • 뉴스 > 철원뉴스

강원철원-무네미마을 제2호 치매안심마을 지정

치매환자·가족 등 실질적인 서비스 지원 체계 구축

기사입력 2021-07-30 13: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무네미 마을 서면 와수 5(이장 김경자)가 철원군 치매안심마을 2호로 지정됐다.
 

 

지난 20201월 치매안심마을 1호로 지정된 동송읍 상노 1리에 이어 2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무네미 마을 서면 와수 5리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일상생활을 안전하고 독립적으로 영위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공동체를 만드는 사업으로 노인인구수, 치매환자수, 접근성, 지역자원 등을 고려해 지정됐다.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무네미 마을은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 치매인식개선 및 예방 교육 치매환자를 위한 쉼터 운영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치매환자 맞춤형사례관리 마을환경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자원연계 등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와 극심한 폭염 등으로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고령의 어르신들이 우울감이 높아짐에 따라 치매 발령 우려가 높아지고 있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치매환자의 치매악화 방지를 위한 사업들이 추진된다.

 

철원군 치매안심센터장 유현준(보건소장)치매안심마을 지정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 이웃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