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49

  • 뉴스 > 철원뉴스

강원철원-내 농장만의 브랜드·포장디자인으로 승부한다

郡 농기센터, 농가 브랜드·포장디자인 개발교육 성료

기사입력 2021-07-22 15:0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보)가 농산물을 직접 생산하는 농민, 농산가공품을 생산하는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농가 브랜드·포장디자인교육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2일부터 39시간동안 12명의 교육생들이 참가한 이번 교육과정을 품평회를 통해 갈무리한 이번 교육은 예상외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농산품 소비트렌드, 마케팅 관점부터 브레인스토밍, 네이밍 돌출을 거쳐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교육기법을 활용하여 1:1 맞춤 컨설팅 방식으로 농가별 개성에 맞는 브랜드와 디자인을 개발하는 교육이 펼쳐지면서 농산물 재배 특성, 가공과정 스토리텔링 등으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 부가가치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농가 스스로 가치를 발견하고, 감성과 스토리를 담아 농장의 특색에 맞는 창의적이고 독특한 브랜드와 포장 디자인을 개발하고, 명함을 제작해 보는 시간을 통해 상표출원까지 직접 하는 자부심을 얻는 계기가 마련되기도 했다.

 

교육 관계자는 농가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개인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포장디자인을 개발, 포장재를 실용화 할 수 있어 생산품의 이미지 제고와 차별화 된 마케팅에도 효과를 기대하게 되었다농업인의 실질적인 경쟁력을 높여 부가가치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