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30 13:51

  • 뉴스 > 철원뉴스

강원철원-맹목적 스펙 쌓기·구직활동 NO~

郡, 평생학습‥맞춤형 평생교육으로 청년 인재 키운다

기사입력 2021-07-12 12:0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맹목적인 스펙 쌓기와 구직활동, 직장업무에 지친 청년들을 위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깊이 있는 탐색을 통해 또래 청년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색다른 맞춤형 평생교육 강좌가 펼쳐진다.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일과 삶의 균형, 코로나우울증 극복하는 청년 리더십 교육을 내달 5일까지 평생학습관 강당에서 기둥교육(대표 엄기성)과 함께 청년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 1일 개강해 매주 목요일 진행되고 있는 맞춤형 평생교육 청년 인재 양성교육은 지역 청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인생을 설계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일과 삶의 조화,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청년 리더십 교육에는 세바시에 출연했던 최유리 작가를 비롯해 권도형 한국은퇴설계연구소 대표, 청년농부 지원정책과 농촌 일자리를 소개하는 송주희 너래안 대표 , 이명길 국내 1호 연애코치, 금두환 바른진로취업연구소 대표, 이정은 드림메이커스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또 앙금케이크 전미나 대표와 이호준 바리스타, 이정혁 가죽공예가, 임보람 조향사도 강사로 출연한다.
 

 

철원군 인재육성과 김영종 과장은 청년들의 인생설계 지원과 청년 리더십교육은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청년 리더를 양성하는데 중요하다청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부족한 실정이었는데, 이번 청년 리더십 교육을 계기로 다양한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