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30 13:51

  • 뉴스 > 철원뉴스

강원철원-李 군수 “재난재해 대비 만전을 기하라” 특명

여름철 재난취약시설·재해복구현장 점검

기사입력 2021-07-08 16: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이현종 군수가 김화읍 생창리와 동송읍 이길리, 철원읍 대마리 등 지난해 수해지역의 복구 진행상황과 추진현황 등을 보고받고 신속한 사업 마무리를 지시했다.
 

 

이 군수는 여름 장마철을 대비해 지역 내 주요시설 재해복구 현장을 방문하고,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공무원들과 관계자들에게 재난재해 대비에 만전을 기하라고 특명을 내렸다.

 

철원군에서는 지난해 여름 수해 피해를 당한 김화읍 생창리 재해복구 현장에 대해서는 화강의 범람을 방지하기 위해 438m 홍수방어벽 설치가 마무리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장마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간이배수 펌프장 3개소를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한탄강이 흐르는 동송읍 이길리 제방 유실구간 554m는 보강공사를 실시하고, 유실지뢰탐지 후 유수지 정비가 완료된 이길리 배수펌프장도 재개해 호우에 대비하기로 했다.

 

이현종 군수는 여름철 일기예보는 수시로 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장마철에는 예상치 못한 게릴라성 집중호우가 발생할 수 있다재난재해 발생 요지가 있는 시설물과 지역에 대해 사전 대비에 만전을 기해 주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