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49

  • 뉴스 > 농업뉴스

강원철원-“수고도 나눠하고·없는 것도 서로 도와”

오는 26일 고석정, 郡선진농업인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8-10-15 16:0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선진 농업인들의 정보교류와 화합의 장 34회 철원군 선진농업인대회가 오는 26() 한반도의 중심도시 철원의 관광명소 고석정 일원에서 펼쳐진다.
 

자료사진

 

올해 초, 본격적인 농사일을 시작하면서 냉해로 인한 피해와, 한 여름 기록적인 폭염(暴炎)을 이겨내고 함께 한 농업인들이 수확을 맞아 시름을 달래고 기쁨을 나누는 이번 행사는 수고도 나눠하고·없는 것도 서로 도와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화합의 한마당 잔치로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고 철원농산물과 농촌체험을 알리는 제6회 철원새끼줄축제(1026~28), 2018 대한민국 온천축제 등과 함께 열리면서 관내 농업인뿐만 아니라 소비자 및 외부관광객들과도 소통할 수 있는 대대적인 농업인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료사진

 

또한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군농업인학습단체는 학습단체 간 화합 및 정보교류를 통한 조직의 활성화와 결속, 철원 농특산물 판매, 먹거리장터 운영 및 철원관광과 농촌체험의 기회 제공으로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해 도시소비자와 농업인과의 화합을 도모하는 뜻 깊은 행사 추진을 준비하면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여러 가지 역경을 이겨내고 풍년농사의 기쁨을 나누고 정()을 나누는 행사로 송편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학습단체별 우수회원 표창, 장기자랑, 농업상식 퀴즈대회, 농업분야 신기술 및 품목별연구회 실적 전시, 김시습 문화 계승을 위한 다도체험, 오대쌀 쌀뜨물 족욕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 예년과 다른 농업인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