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7 12:05

  • 기획취재 > 관광여행

강원 철원-폭염? 열대야? 우리에겐 먼 나라 이야기~

추억·행복·즐거움·스릴·절경… 가족과 함께 가~즈~아 철원!!!

기사입력 2018-07-20 15: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여름철 대표 가족축제!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6년 연속 수상! 전국 물놀이 안전명소 등으로 전 국민의 각광을 받는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82~5일 철원 김화생활체육공원 및 화강쉬리공원 일원에서 철원 Refresh ! 화강 속 Water Fly !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 좋아 매년 1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여름철 대표 가족축제 철원화강 다슬기 축제장은 수심이 낮아 물놀이에 적합하고 행사장 내에서 쉬리공원 캠핑장도 이용할 수 있어 안전한 여름철 가족단위 휴양지로 손꼽힌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는 깨끗한 수변환경과 1급수 수질의 화강 수상에서 펼쳐지는 '화강 워터플라이(Water Fly)'화강 속 워터 스플래쉬를 새롭게 도입해 차별화된 물놀이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보다 더 즐겁고, 행복하고, 추억이 가득한 특별한 축제가 준비되어 관광객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무더위가 극성을 부리는 낮 시간대에는 축제장에 마련된 대·소형수영장, 워터슬라이드, 수상워터플라이, 수상 레저놀이기구 등을 이용하며 더위를 날리고, 해가 뉘엿뉘엿 저물기 시작하면 MC황보, DJ DOC, 김완선, 에이지엠, 파스칼, GBB, 하이큐티, 시크엔젤, 샤비스 등 걸 그룹과 인기 연예인들의 공연이 반딧불이와 함께 아름다운 여름밤을 수 놓는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구비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각종 소공연 관람·전시·체험, 지역작가와 예술가들까지 동참해 축제의 묘미를 더 해 준다.

 

매일 저녁 축하공연과 더불어 38선 최선봉 돌파부대, 백전백승의 신화로 적이 가장 두려워나는 대한민국 최정예 육군 제3보병사단 백골부대 주관으로 펼쳐지는 짜릿한 워터판타지가 펼쳐진다.

 

 

군부대 신형무기 전시·탑승체험, 추억의 반합라면, 백골 홍보관, 공병 고무단정 체험, 드론봇체계 등 지역의 일상에서는 접해볼 수 없는 군 문화 체험공간까지 다양한 이벤트들이 축제의 열기를 더 뜨겁게 달군다.

 

정일산 철원군 축제위원회 위원장은 관광객에게 보다 더 질 높은 축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는 행사장 그늘막을 확대했고,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신용카드 결재시스템 도입, 향토음식 개발, 포토존 확대설치 등 예년보다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자부했다.

 

 


 

다슬기 축제를 즐겼으면 이제는 철원의 절경과 스릴로 추억을 쌓아보자.

 

임꺽정의 전설이 살아 있는 고석정, 한국의 나이아가라 직탕폭포, 주상절리와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순담계곡, 송대소 등 계곡으로 이루어진 천혜의 자연경관 한탄강에서 절경을 즐기며 번지점프의 아찔함과 래프팅으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