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49

  • 기획취재 > 가볼만한 곳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휴먼가족극'동치미'공연

곰삭은 부정(父情)과 눌러 담은 부정(夫情) 표현

기사입력 2011-05-09 14: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휴먼가족극 '동치미' 공연을 준비 했다. ‘동치미’는 오는 14일 오후4시 철원종합문화복지센터 체육관에서 공연되며 전석 무료입장이다.

 

복지센터 관계자는 “우리의 가슴을 더욱 따뜻하게 해줄 이번 공연에 사랑하는 아버지, 어머니, 아들, 딸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연극 동치미는

부부애(愛)와 자식사랑, 곰삭은 부정(父情)과 눌러 담은 부정(夫情) 등을 따스한 인간애로 표현한 휴먼 가족극입니다.

 

겉으론 서툴고 무뚝뚝하지만, 속으론 늘 깊은 정을 가지고 계신 우리네 아버지의 보편적 정서와 속은 시커멓게 탈 지언 정, 자식에게만큼은 온전히 뼈와 살을 태워 한 없이 내주기만 하시던, 우리네 어머니의 이야기입니다.

 

우리네 아버지 어머니의 평범한 삶을 통해 진정성이 기초되는 따스한 인간사회구현에 초석을 놓고 싶습니다. 모성(母性)과 부성(父性)이 기초되는 넉넉한 품성을 이 땅에 전함으로써 국민정서함양에 일조하고 싶습니다.

 

모두가 힘든 이즈음, 연극 동치미를 통해~ 가족과 가족애, 효(孝)와 부부애, 동기간의 정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머니, 아버지… 애(愛)쓰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박미숙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