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49

  • 뉴스 > 읍면뉴스

갈말읍,'철원오대쌀 팔아주기 운동'

20KG 기준40,000원,택배비포함 43,000원 판매

기사입력 2010-08-26 11: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군 갈말읍에서는 최근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식습관 변화 등으로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갈말지역 농업인들을 위해 ‘철원오대쌀 팔아주기 범시민운동’에 동참하자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시름이 깊어가는 우리 갈말읍 농업인을 위한

"철원오대쌀 팔아주기 운동" 에 동참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갈말읍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 낮엔 늦더위를 떨치는 붉은 태양이 더위를 쏟아내고 있지만 입추가 지나고 아침 저녁으로 묻어오는 서늘한 바람은 가을이 점점 다가오고 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금번 집중적인 폭우에 지역별로 피해가 있는 줄 알면서도 일일이 찾아뵙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넓은 마음으로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먼저 양해없이 글로 철원오대쌀 팔아주기 운동 관련하여 당부의 말씀을 드리게 되어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철원군은 전형적인 수도작 중심으로 농업인을 포함한 모든 주민이 혼연일체가 되어 여주ㆍ이천쌀의 명성을 거뜬히 제치고 밥맛 좋은 전국 제일의 철원오대쌀 생산지역으로 우뚝 자리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항상 하늘이 맑지 만는 않은 듯합니다. 근 3년 동안 큰 태풍이 없는 고른 날씨로 쌀이 전국적으로 과잉생산이 되었고, 쌀 수입 협상에서 관세화 유예 대가로 의무 수입해야 하는 쌀이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의 식생활이 서구화 되어 1인당 쌀 소비량이 해마다 감소하고 있으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대북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배운 도둑질 같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벼농사를 천직으로 알고 농업에만 전념하였던 농업인은 초등학생이 소풍을 기다리며 비가 올까 봐 고심 어리고 애틋하게 하늘을 쳐다보았듯이 만 가을 생산의 기쁨을 기다리는 마음은 온데간데없고, 이렇다 할 대책 없이 암울함을 앞서게 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겨울이 지나면 봄이 오고 여름이 오면 결실의 계절이 반드시 오는 것처럼 지금의 암울한 현실은 농업인을 포함한 갈말읍민 모두가 십시일반의 정신으로 철원오대쌀 판매에 깊은 관심을 가져 주신다면 우리 지역의 철원오대쌀이 전량 소진되고 농업인의 시름을 다소나마 덜어드리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공직자와 농협 임직원이 열일 제쳐두고 철원오대쌀 판매에 전력질주 하였으나 넘쳐나는 전국 재고 쌀의 밀어내기식 판매에 우리의 힘은 너무나도 미약했습니다.

 

농촌은 온 국민의 고향이자 미래이며 농업은 생명산업의 근원이라 하였습니다. 공사다망하신 줄 아오나, 오랜 기간 우리의 생명창구를 지켜 온 갈말읍 농업인의 영농의욕 고취를 위하여 전 주민이 세대당 철원오대쌀 2포이상 팔아주기 운동에 동참하여 주시기를 다시한번 간절하게 당부 드리며 많은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철원오대쌀 팔아주기 행사기간은 중추절 햅쌀 출하전인 2010.09.10일까지 이며 행사기간동안 20KG 기준 40,000원, 택배비 포함하여 43,000원에 판매 하오니 주민 한분한분이 소비지 도시에 계시는 친ㆍ인척과 지인에게 우리 철원오대쌀의 맛과 청정 이미지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시어 철원오대쌀 판매에 적극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갈말읍사무소, 갈말농협, 갈말읍이장협의회, 갈말읍지역발전협의회 일동은 혼연일체로 하나가 되어 철원오대쌀 재고소진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함은 물론이며, 갈말읍 발전과 우리 주민 모두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여러분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하오며 당부의 말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구입문의 : 1.갈말농협 미곡종합처리장(452-7183,6229,5781)

2.갈말농협 본점(452-0622,6221), 하나로마트(452-6222)

3.문혜지점(452-6226,7), 지경지점(458-0987,8)

 

2010년 8월

 

갈 말 읍 장 강 문 길

갈말농업협동조합장 이 태 식

갈말읍이장협의회장 임 형 재

갈말읍발전협의회장 윤 경 호 拜上

 

 

 

김미영 기자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