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27 11:58

  • 뉴스 > 교육문화

연극 '팥죽할멈' 관람, 다양한 사회적응 훈련

신철원초등학교 특수학급, 내실 있는 교육 활동

기사입력 2012-09-21 09: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신철원초등학교(교장 김연길) 특수학급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사회적응능력 및 독립생활 능력 신장을 위하여 포천반월아트홀에서 공연 관람(인형극 팥죽할멈) 체험학습을 20일 실시했다.

 

 

인형극 ‘팥죽할멈’은 팥죽할머니와 호랑이로도 잘 알려진 옛이야기를 인형극으로 각색하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으로 학생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하였다.

 

체험학습을 떠나기 전 책을 읽고, 관련 동영상을 찾아보며 인형극의 주인공과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여 공연의 이해를 도왔으며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공연장을 이용하는 방법도 학습했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공연시간 동안 자리에 바르게 착석하여 관람하고 예절을 지켜 공연을 관람하는 등 의젓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공연 후 학생들은 “공연장에서 인형극을 직접 본 적이 없었는데 실제로 보니 즐겁고 재미있다.” 며 매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날 체험학습을 통해 특수학급 학생들은 공공장소에서의 질서생활을 연습하였으며 학교 밖에서의 즐거운 활동을 통하여 심신을 수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김연길 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장애 학생들에게 부족한 사회 적응 능력을 신장시키며 장애 학생들의 교육적 요구와 발달 수준을 고려한 내실 있는 교육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 이라고 전했다.

철원인터넷뉴스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