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군수 이현종)이 9월까지 농업인 수당 35억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래되고, 낙후된 지역의 도심을 새롭게 탄생시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도시의 경쟁력을 확보해 새로운 농촌을 건설하는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의 관심도도 점차 높아지면서 활력을 띠고 있다.
철원군 김화읍과 서면, 근남면 등 3개 읍·면 주민들의 중심 생활권인 서면 와수리 지역의 달빛공원(옛 이름 용산·龍山) 정비사업이 추진된다.
철원소방서(서장 이창학)가 재난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가 동시에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전통시장 화재대피 및 피난동선 확보 등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등 안전 철원 사수에 나섰다.
국민의힘 한기호(철원·화천·양구·춘천 을)국회의원이 행정안전부의 ‘2023년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으로 총 42개 사업의 국비 373억 6,000만원을 확보했다.
철원군보건소(소장 이춘재)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수준을 파악해 내년도 건강정책 수립을 위한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행한다고 밝혔다.
철원군(군수 이현종)이 내년도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 개발 사업비 538억원을 확보하면서 민선 제8대 이현종 군수가 최대 공약으로 내세운 ‘한탄강의 기적’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폭염도 굴복하게 만든 제16회 철원화강다슬기 축제장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미질과 밥맛을 자랑하는 철원오대쌀을 비롯해 파프리카 토마토 등 지역 농·특산물 판매 부스가 축제의 깐부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인기를 누렸다.
기압골이 중부전선에 정체하면서 2차 장마가 시작되었지만 대한민국 최고의 여름축제 「철원화강다슬기축제」를 즐기려는 열기를 꺾지 못했다.
철원군을 포함한 화천·양구·인제·고성 등 도내 5개 접경지역 지자체가 ‘강원특별자치도법 공동 대응을 위한 행정협의체’를 구성하고 운영에 관한 공동 협약서에 서명해 주목을 받고 있다.
김화읍 승격 78주년을 기념하는 제21회 김화읍민의 날 한마당 잔치가 오는 20일(토) 김화읍생활체육공원 돔구장에서 개최된다.
철원경찰(서장 백순근)이 지역 사회 안정과 치안 확립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자율방범대에 안전장비를 전달했다.
철원군체육회와 강원스포츠클럽이 주최하고 철원군, 철원군의회가 후원한 제12회 철원컵 전국유소년대회 및 전국 여자축구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강원철원-郡의회 제247회 임시회 개원
강원철원-현장에서 첫 발띤 제246회 1차 정례회 폐회
강원철원-현장 확인으로 민생 챙긴다
강원철원-제8대 의회 구성 후 첫 정례회
강원 철원-제8대 군의회 첫 임시회 개원
강원철원-남북관계가 분홍빛이면 뭐하나???
철원-새로운 시작 의미와 기쁨을 함께 나누자
【기고】철원-박근혜 대통령은 물러나라
금송아지보다 기초소방시설이 최고재산!
韓·日 귀농귀촌 정책의 이해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